달은 무엇인가?
달은 지구의 유일한 자연위성입니다. 태양계에서 다섯 번째로 큰 위성이며, 행성의 크기에 비해 가장 큰 행성 위성입니다.
태양 다음으로 밤하늘에서 가장 밝은 천체이지만 표면 밝기는 태양의 4분의 1에 불과합니다. 달은 종종 자연 위성, 위성 또는 단순히 달이라고 불립니다.
달은 태양계가 생성된 지 얼마 지나지 않은 약 45억 년 전에 형성되었습니다. 달은 원시 지구와 테아라고 불리는 화성 크기의 천체 사이의 거대한 충돌의 결과로 형성된 것으로 생각됩니다.
충돌로 인해 지구 주위를 돌고 있는 많은 양의 물질이 분출되었고, 그 물질이 합쳐져 달이 형성되었습니다.
달의 표면은 소행성과 혜성의 충돌로 인해 생긴 크레이터로 뒤덮여 있습니다. 달에는 또한 마리아가 있는데, 마리아는 용암류로 인해 형성된 것으로 생각되는 크고 매끄러운 지역입니다.
달에는 대기가 없으며 표면 온도는 -233°C에서 123°C 사이입니다.
달은 미국에서 여섯 차례 방문했습니다. 최초의 유인 달 탐사선은 1969년 7월 20일 달에 착륙한 아폴로 11호였습니다. 마지막 유인 달 탐사선은 1972년 12월 11일 달에 착륙한 아폴로 17호였습니다.
달은 인간 문화에서 중요한 대상입니다. 항해, 달력, 종교 의식에 사용되었습니다. 달은 예술, 문학, 음악의 영감의 원천이기도 합니다.
달의 구조
달의 내부는 세 가지 주요 층으로 나뉩니다. 지각, 맨틀, 코어입니다. 지각은 가장 바깥쪽 층이며 얇은 층의 암석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맨틀은 지각과 코어 사이의 층이며 맨틀 암석이라고 불리는 밀도가 높은 암석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코어는 가장 안쪽 층이며 철이라고 불리는 밀도가 높은 금속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달의 지각은 약 50km 두께이며 현무암, 안오로사이트, 철석을 포함한 다양한 암석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맨틀은 약 2,900km 두께이며 맨틀 암석이라고 불리는 암석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코어는 약 1,700km 두께이며 철이라고 불리는 금속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달의 내부는 지구의 내부만큼 잘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달에는 자기장이 없기 때문입니다. 지구의 자기장은 지구의 코어에 있는 녹은 철의 움직임에 의해 생성됩니다. 달은 녹은 코어가 없기 때문에 자기장이 없습니다.
달의 내부는 지구의 내부만큼 뜨겁지 않습니다. 지구의 내부는 방사성 원소의 붕괴로 인해 뜨겁습니다. 달에는 방사성 원소가 많지 않아 내부가 뜨겁지 않습니다.
달의 내부는 과학자들에 의해 여전히 연구되고 있습니다. 그들은 아폴로 탐사선과 같은 달 탐사선의 데이터를 사용하여 달의 내부에 대해 더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달이 지구에 미치는 영향
달은 지구에 여러 가지 영향을 미칩니다. 그것은 조수를 발생시키고, 지구의 자전축을 안정화시키며, 소행성과 혜성에 대한 보호막을 제공합니다.
조수는 달이 지구의 바다에 미치는 중력에 의해 발생합니다. 달의 중력이 지구의 물을 당겨 달에 가장 가까운 쪽과 달에서 가장 먼 쪽이 튀어나오게 합니다. 이로 인해 하루에 두 번 조수가 밀려오고 빠집니다.
달은 또한 지구의 자전축을 안정화시킵니다. 지구의 자전은 완벽하게 안정적이지 않으며 달이 없었다면 서서히 흔들렸을 것입니다.
달의 중력은 지구의 자전축이 같은 방향을 향하도록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므로 우리가 낮과 밤을 가지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달은 소행성과 혜성에 대한 보호막을 제공합니다. 소행성과 혜성은 태양을 공전하는 작은 물체입니다. 그들은 때때로 지구와 충돌할 수 있습니다.
소행성이나 혜성이 지구에 충돌하면 많은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달의 중력은 소행성과 혜성을 지구에서 멀어지게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달은 지구의 시스템에서 중요한 부분입니다. 그것은 지구에 여러 가지 영향을 미치며 지구를 안전한 삶의 터전으로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